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7682
프로그래머스
코드 중심의 개발자 채용. 스택 기반의 포지션 매칭. 프로그래머스의 개발자 맞춤형 프로필을 등록하고, 나와 기술 궁합이 잘 맞는 기업들을 매칭 받으세요.
programmers.co.kr
다트 게임
카카오톡 게임별의 하반기 신규 서비스로 다트 게임을 출시하기로 했다. 다트 게임은 다트판에 다트를 세 차례 던져 그 점수의 합계로 실력을 겨루는 게임으로, 모두가 간단히 즐길 수 있다.
갓 입사한 무지는 코딩 실력을 인정받아 게임의 핵심 부분인 점수 계산 로직을 맡게 되었다. 다트 게임의 점수 계산 로직은 아래와 같다.
- 다트 게임은 총 3번의 기회로 구성된다.
- 각 기회마다 얻을 수 있는 점수는 0점에서 10점까지이다.
- 점수와 함께 Single(S), Double(D), Triple(T) 영역이 존재하고 각 영역 당첨 시 점수에서 1제곱, 2제곱, 3제곱 (점수1 , 점수2 , 점수3 )으로 계산된다.
- 옵션으로 스타상(*) , 아차상(#)이 존재하며 스타상(*) 당첨 시 해당 점수와 바로 전에 얻은 점수를 각 2배로 만든다. 아차상(#) 당첨 시 해당 점수는 마이너스된다.
- 스타상(*)은 첫 번째 기회에서도 나올 수 있다. 이 경우 첫 번째 스타상(*)의 점수만 2배가 된다. (예제 4번 참고)
- 스타상(*)의 효과는 다른 스타상(*)의 효과와 중첩될 수 있다. 이 경우 중첩된 스타상(*) 점수는 4배가 된다. (예제 4번 참고)
- 스타상(*)의 효과는 아차상(#)의 효과와 중첩될 수 있다. 이 경우 중첩된 아차상(#)의 점수는 -2배가 된다. (예제 5번 참고)
- Single(S), Double(D), Triple(T)은 점수마다 하나씩 존재한다.
- 스타상(*), 아차상(#)은 점수마다 둘 중 하나만 존재할 수 있으며,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다.
0~10의 정수와 문자 S, D, T, *, #로 구성된 문자열이 입력될 시 총점수를 반환하는 함수를 작성하라.
입력 형식
"점수|보너스|[옵션]"으로 이루어진 문자열 3세트.
예) 1S2D*3T
- 점수는 0에서 10 사이의 정수이다.
- 보너스는 S, D, T 중 하나이다.
- 옵선은 *이나 # 중 하나이며, 없을 수도 있다.
출력 형식
3번의 기회에서 얻은 점수 합계에 해당하는 정수값을 출력한다.
예) 37
package lv1.day1;
public class 다트게임 {
public int solution(String dartResult) {
int answer =0;
int[] result = new int[3];
char[] dart = dartResult.toCharArray();
int sum = 0;
int dartCnt = 0;
//하나씩 쪼갠다
for (int i = 0; i < dartResult.length(); i++) {
//숫자일 경우
if (Character.isDigit(dart[i])) {
if (i != 0) {
result[dartCnt++] = sum;
}
//10일 경우 예외
if ((int) dart[i + 1] == '0') {
sum = 10;
i++;
continue;
} else sum = dart[i] - '0';
}
if (dart[i] == 'S') {
;
} else if (dart[i] == 'D') {
sum *= sum;
} else if (dart[i] == 'T') {
sum = (int) Math.pow(sum, 3);
} else if (dart[i] == '*') {
sum *= 2;
//바로앞에꺼 2배
if (dartCnt!=0) {
result[dartCnt-1] *=2;
}
} else if (dart[i] == '#') {
sum *= -1;
}
if (i == dartResult.length() - 1 && dartCnt == 2) {
result[dartCnt] = sum;
}
}
for (int i: result) {
answer +=i;
}
return answer;
}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다트게임 test = new 다트게임();
System.out.println(test.solution("1S2D*3T"));
}
}
'프로그래머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프로그래머스 - 할인행사 JAVA (0) | 2023.09.01 |
---|---|
프로그래머스 - 크레인인형뽑기게임 JAVA (0) | 2023.08.31 |
프로그래머스 - 개인정보수집유효기간 JAVA (0) | 2023.08.28 |
프로그래머스 -공원산책 JAVA (0) | 2023.08.26 |
프로그래머스 - 가장가까운같은글자 JAVA (0) | 2023.08.24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