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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래머스

프로그래머스 - 다트게임 JAVA

by minsol Kim 2023. 8. 31.

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7682

 

프로그래머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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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트 게임

카카오톡 게임별의 하반기 신규 서비스로 다트 게임을 출시하기로 했다. 다트 게임은 다트판에 다트를 세 차례 던져 그 점수의 합계로 실력을 겨루는 게임으로, 모두가 간단히 즐길 수 있다.
갓 입사한 무지는 코딩 실력을 인정받아 게임의 핵심 부분인 점수 계산 로직을 맡게 되었다. 다트 게임의 점수 계산 로직은 아래와 같다.

  1. 다트 게임은 총 3번의 기회로 구성된다.
  2. 각 기회마다 얻을 수 있는 점수는 0점에서 10점까지이다.
  3. 점수와 함께 Single(S), Double(D), Triple(T) 영역이 존재하고 각 영역 당첨 시 점수에서 1제곱, 2제곱, 3제곱 (점수1 , 점수2 , 점수3 )으로 계산된다.
  4. 옵션으로 스타상(*) , 아차상(#)이 존재하며 스타상(*) 당첨 시 해당 점수와 바로 전에 얻은 점수를 각 2배로 만든다. 아차상(#) 당첨 시 해당 점수는 마이너스된다.
  5. 스타상(*)은 첫 번째 기회에서도 나올 수 있다. 이 경우 첫 번째 스타상(*)의 점수만 2배가 된다. (예제 4번 참고)
  6. 스타상(*)의 효과는 다른 스타상(*)의 효과와 중첩될 수 있다. 이 경우 중첩된 스타상(*) 점수는 4배가 된다. (예제 4번 참고)
  7. 스타상(*)의 효과는 아차상(#)의 효과와 중첩될 수 있다. 이 경우 중첩된 아차상(#)의 점수는 -2배가 된다. (예제 5번 참고)
  8. Single(S), Double(D), Triple(T)은 점수마다 하나씩 존재한다.
  9. 스타상(*), 아차상(#)은 점수마다 둘 중 하나만 존재할 수 있으며,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다. 

0~10의 정수와 문자 S, D, T, *, #로 구성된 문자열이 입력될 시 총점수를 반환하는 함수를 작성하라.

 

입력 형식

"점수|보너스|[옵션]"으로 이루어진 문자열 3세트.
예)  1S2D*3T

  • 점수는 0에서 10 사이의 정수이다.
  • 보너스는 S, D, T 중 하나이다.
  • 옵선은 *이나 # 중 하나이며, 없을 수도 있다.

출력 형식

3번의 기회에서 얻은 점수 합계에 해당하는 정수값을 출력한다.
예) 37

 

package lv1.day1;


public class 다트게임 {
    public int solution(String dartResult) {
        int answer =0;
        int[] result = new int[3];
        char[] dart = dartResult.toCharArray();
        int sum = 0;
        int dartCnt = 0;
        //하나씩 쪼갠다
        for (int i = 0; i < dartResult.length(); i++) {
            //숫자일 경우
            if (Character.isDigit(dart[i])) {
                if (i != 0) {
                    result[dartCnt++] = sum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//10일 경우 예외
                if ((int) dart[i + 1] == '0') {
                    sum = 10;
                    i++;
                    continue;
                } else sum = dart[i] - '0';
            }
            if (dart[i] == 'S') {
                ;
            } else if (dart[i] == 'D') {
                sum *= sum;
            } else if (dart[i] == 'T') {
                sum = (int) Math.pow(sum, 3);
            } else if (dart[i] == '*') {
                sum *= 2;
                //바로앞에꺼 2배
                if (dartCnt!=0) {
                    result[dartCnt-1] *=2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} else if (dart[i] == '#') {
                sum *= -1;
            }
            if (i == dartResult.length() - 1 && dartCnt == 2) {
                result[dartCnt] = sum;
            }
        }
            for (int i: result) {
                answer +=i;
            }
            return answer;
        }
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        다트게임 test = new 다트게임();
        System.out.println(test.solution("1S2D*3T"));
    }
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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